본문 바로가기
일상

킨텍스 건축박람회 다녀오다 2019.08.24

by nyg -i 2019. 9. 9.

MBC 동아전람 주최라는 건축 박람회를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바빠서 좀 늦게  스토리를 작성하게 되었네요....ㅠ.ㅠ

한번은 꼭 가보아야 겠다는 마음이 있었고, 그로인해 사전등록을 미리 해놓았어요....

사전등록하면 무료라는 사실이죠. 그냥간다면??  만원 내야해요~

 나중에 안 사실인데 건축박람회가 일산 킨텍스에서만  전시를 하는게 아니더라구요....

서울 코엑스나,,,,,, 수원,,, 부산 등등 전시공간이 있다면 어디든 일정에따라 전시를 한다는...

저는 몰라서 먼거리에도 불구하고 굳이 일산까지 갔었죠..^^

   

 일산 킨텍스에 도착해서 입구에서 한컷 했습니다.

사전등록을 미리 해놓아서 초대문자를 받았었지요.... 이 문자로 본인포함 2인까지 무료입니다..

전시입구에서 문자로 티켓을 받을수 있어요.  그리고 입장을 했습니다.

 

엥? 이거 뭐지... 건축박람회에 웬 캠핑카랑,, 텐트?  캠핑용품이 있지?  잘못들어왔나 싶었죠

하긴,,, 텐트도 집이고, 캠핑카도 집이긴 하죠? ^^

하지만, 여기가 1/5 공간이고 오른쪽 어마어마한 공간에 각종 건축 관련 전시가 진행중이었습니다.

이미 이쪽 입구로 들어 온터라 이곳부터 구경구경~~ 고고!

차에 부착하는 타입의 텐트 인듯해요.

루프탑이라고 해야하나??  승용차 위에 쭉 펼쳐져서 텐트가 되는?? 그런거 같아요.

캠핑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듯.... 나도 같이 갈사람이 있었으면 좋겠지만,,, ㅠㅠ

캠핑카 뒷부분을 유심히 보시는 어느분^^

캠핑카가 내부에 조합을 어찌나 잘해놓았던지 , 집 필요없이 그냥 캠핑카 하나 사서 생활해도 되겠다 싶더라구요.

그런데 너무 비싸요...

트레일러 같은것도 있고, 카니발이나 스타렉스 같은 차 내부에 시설이 되어 있는 차량도 전시가 많이  되어있었어요.

 

요건 너무 귀여워서^^ 

뒤에 레이 라고 써 붙여 놓았는데 이게 레이가 맞나 싶죠???  그 형태는 하나도 없고 완전 다른 차인거 같아요.

옆칸으로 갔어요.. 이제 건축 관련 전시를 볼수 있겠다 싶었지만,?  각종 잡화도 전시가 되어 있네요.

 사진에 보이는것 외에도 군데군데, 옷 , 신발, 향수, 먹을거리, 등등  

웬만한 대형 마트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없는게 없을 정도 였어요.

 개인적으로 집을 지으시려고 상담하는 분도 계시고, 건축에 필요한 구조나 인테리어, 자재등 다양하게 전시가 되어있었어요.

요건 외장 벽돌 , 건물 외부에 치장용으로 사용하는 벽돌 인듯 해요..

여긴 현관문~ 

현관문도 종류가 많네요... 가격도 천차 만별... 아무래도 기능적으로 우수하다면 비싸겠죠?

이건 방수제를 설명한건데, 균열이 된 콘크리트에 방수가 탁월하다면서 설명을 하시더라구요.

옥상에 방수가 깨져 집에 비가 새는 건물들은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조립식 주택인데,, 컨테이너 같이 일체형으로 공장에서 주택을 만들어 현장에 바로 설치할수 있는 

아무래도 시간과 비용이 매우 적게 드는 장점이 있겠네요... 

 

 이건 특이해서 찍었는데, 철골 구조 이음새 부분을 전시 하는 것 같더라구요...

구조적으로 시공이 쉽고 튼튼하고,,, 뭐,,  이렇다~~ 이런거?  저는 잘몰라서 ^^;;

 

벽면에 붙이는 데크??? 였던 것 같아요..

 이건 사무실등에 타일시공할때 밑에 받히는 것... 엑세스 플로어라고 하나?  

바닥에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띄워서 시공하는 것이죠..

요즘 전원주택도 인기자나요? 그래서 벽난로도 전시가 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비싼건 가격이 후덜덜 하더라구요... 

요건 정원 만드는 업체인듯,,, ^^ 조명도 이뿌고 나무도 이뿌고, 저기 초승달에 앉아 사진하나 찍고 싶었지만,,

창피해서 참았어요..

 위 사진들은 말그대로 정말 일부분이에요... 광대한 넓은 공간에 꽉찬 전시 물품들을 제대로 구경하려면,, 아침일찍부터

끝날때까지 둘러보아야 제대로 둘러볼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시간이 많지 않아 한번도 쉬지않고 빠른걸음으로 휙휙 둘

러보았는데, 5시간 가까이 걸리더라구요.    너무 볼게 많아서 여유롭게 갔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아쉽지만, 뒤로하고 돌아왔습니다..

관심 있으신분들은 튼튼한 다리는 꼭 장착하시고 가시는게 좋을 거에요^^  

2019 킨텍스 건축 박람회 였어요^^